두란노 월간지 인상 안내 (2019년1월)
정기구독신청
단체구매성경 추천 기획전
예꿈
두란노 기프트 카드
크리스천 전자랜드 전문매장 전자성경 최저가!!
김형익
약력
 
  이름 김형익
직함 -
내용
중학교 시절 회심하고 목사로 부르심을 받은 저자는 하나님을 알아 가고 가르치는 일에서 최고의 기쁨을 느꼈다. 하나님은 그에게 복음을 가르칠 기회를 선교사로서 선교 현장에서 먼저 허락하셨다.
건국대에서 역사와 철학, 총신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공부한 그는 선교사로 부름을 받아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의 단중에님신학교에서 교수로 선교 사역을 감당하였다(1991-1995년). 또한 GP(Global Partners) 선교회 한국 대표로 국내외 한인 교회들과 청년 대학생들을 선교에 동원하는 사역, 선교사 발굴, 훈련, 파송 등에 참여했다(1996-2003년). 이후 미국 메릴랜드 주 워싱턴 휄로쉽교회에서 수석 부목사로 섬긴 후(2003-2006년), 2006년 11월부터 워싱턴 DC 근교에 죠이선교교회를 개척해 2015년 6월까지 섬겼다.
그의 강의와 설교는 주로 기독교 강요, 하이델베르크 요리문답 등의 교리와 복음적 강해 설교가 주를 이뤘으며, 성도들뿐 아니라 목회자와 신학생들에게 알려지면서 선한 영향을 끼쳤다.
오랜 기간 선교와 목회 현장에서 복음을 가르치면서 그는 복음의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교회를 통해 그 영광을 드러내고 싶은 간절함이 커졌다. 이를 위해 지금도 교회 내 어떤 프로그램보다 복음 공부와 진리 탐구에 초점을 맞추며, 전도가 멈춰지는 이 시대에 복음의 동력이 믿지 않는 이들과 믿는 이들이 하나님을 정확히 알아 그분의 은혜 안으로 돌아오기를 소망한다.
2015년 귀국하여 빛고을 광주에 있는 벧샬롬교회 담임목사로 섬기면서, 여러 교회와 기관에서 말씀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물 타지 않은 복음의 진리만이 하나님의 참된 교회를 세우는 힘이라 믿으며,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이끌어 가는 교회가 되기 위해 오늘도 하나님의 말씀을 전한다. 복음이면 충분하다는 목회 원칙 아래, 교회의 영광을 보기 원하는 마음으로 성도들과 행복한 교회를 일구고 있다.
가족으로는 아내 한희정과의 사이에 아들 인성, 딸 혜성을 두었고 저서로 《우리가 하나님을 오해했다》(생명의말씀사)가 있다.
twitter@hggaikim 교회 홈페이지 www.bschurch.net
율법과 복음 (속박에서 자유로 가는 여정)
12,000원 10,800
적립금600원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