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성경학교공과
정기구독신청
단체구매성경 추천 기획전
바이블칼리지
바이블칼리지 학과별 교재
앤터니 플루
약력
 
  이름 앤터니 플루
직함 -
내용
1923년 영국 런던, 감리교 목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하지만 신과 교제하고 싶은 갈망도 없었고, 무엇보다 세상에 존재하는 악 때문에 전능하고 선한 신을 믿을 수 없었다. 옥스퍼드 대학 시절에는 C. S. 루이스가 이끄는 소크라테스 클럽에 정기적으로 참석했으며, “신학과 반증 가능성”(Theology and Falsification)이라는 유명한 논문을 발표해 현대 무신론에 큰 영향을 끼쳤다.
이후 무신론에 대한 체계적 논증서인 「신과 철학」(God and Philosophy), 신에 대한 논의는 무신론에서 시작해야 함을 주장한 「무신론 추정」(The Presumption of Atheism) 등 30권이 넘는 책을 출간했다. 20년 넘게 킬 대학 철학 교수로 지냈으며 옥스퍼드 대학, 애버딘 대학, 레딩 대학에서도 학생들을 가르쳤다. 그는 유신론 옹호자들과 여러 번 공개 토론회를 열었고, ‘철학의 진보 가능성’과 ‘증거가 이끄는 곳으로 따라간다는 원리’에 따라 열정적으로 진리를 탐구했다.
2004년 그는 뉴욕 대학에서 열린 심포지움에서 신의 존재를 받아들인다고 선언해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으며, 2007년 「존재하는 신」(There Is a God, 청림출판)을 통해 자신의 지적 순례의 여정을 기록했다. 그 후 3년 뒤 2010년 4월, 생을 마감했다.